나주 데이트 코스 추천, 감성 가득한 하루 여행
- 전라도달리기

- 2일 전
- 1분 분량
전라도의 숨은 감성 도시 나주는 역사와 자연, 그리고 맛이 어우러진 완벽한 데이트 명소입니다. 도심의 복잡함을 벗어나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아래 소개하는 나주 데이트 코스를 따라가 보세요.

① 나주읍성 & 나주향교 – 전통이 살아있는 산책 코스
나주 데이트의 시작은 조선시대의 정취가 남아있는 나주읍성에서 시작해보세요. 고즈넉한 돌담길을 따라 걷다 보면 함께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근처에 위치한 나주향교는 오래된 나무와 기와지붕이 어우러져, 사진 찍기 좋은 인생샷 명소로도 인기예요.
② 나주 중앙로 카페거리 – 감성 브런치 타임
산책을 마친 후에는 나주 중앙로 인근의 감성 카페 거리로 이동해보세요. 오래된 한옥을 개조한 브런치 카페, 아기자기한 디저트 카페가 많아 커플 데이트에 딱입니다. 특히 ‘카페 이도’, ‘한옥브루’, ‘플랜트나주’ 등은 분위기 좋은 공간으로 유명합니다.
③ 영산강 유채꽃길 – 자연 속 힐링 산책
봄에는 영산강 유채꽃길, 가을에는 억새길이 절경을 이룹니다. 강변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에서 손을 잡고 걷다 보면, 나주가 왜 힐링 데이트 명소로 불리는지 바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저녁 무렵 노을이 질 때 방문하면 황금빛 강변 풍경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④ 나주곰탕 거리 – 전통 맛집 탐방
데이트의 마무리는 나주의 자랑, 나주곰탕 거리에서 따뜻한 한 그릇으로 완성하세요. 100년 전통의 하얀집, 한옥집 나주곰탕 등은 지역 대표 맛집으로, 깊은 국물 맛이 여행의 피로를 녹여줍니다. 커플이 함께 먹는 따끈한 곰탕 한 그릇은 나주 데이트의 소소한 행복을 더해줍니다.
⑤ 나주혁신도시 야경 산책 – 밤까지 이어지는 데이트
저녁에는 빛가람호수공원으로 향하세요. 조명이 반짝이는 호수 위 산책로와 벤치가 있어 야경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완벽합니다. 호수 주변의 루프탑 카페나 펍에서 맥주 한 잔 곁들이면 분위기는 최고!

![전라도달리기[Jdal] 최신주소 안내](https://static.wixstatic.com/media/f43e88_c7ef1027e7f74fddbb183bde809d0a4a~mv2.jpg/v1/fill/w_980,h_566,al_c,q_85,usm_0.66_1.00_0.01,enc_avif,quality_auto/f43e88_c7ef1027e7f74fddbb183bde809d0a4a~mv2.jpg)
댓글